경찰관이 피의자와의 여려가지 대치상황 속에서 최적의 물리력 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가상현실(VR)및 증강현실(AR)을 접목 하여 훈련이 가능한 시뮬레이터 시스템을 구축하는 연구개발 사업입니다.
한국전자통신연구원, 한국기계연구원, 경상대학교, 코리아CNC와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는 신개념의 전투환경 연구개발 사업입니다.
주식회사 일렉콤은 본 연구개발사업에서 “상용게임엔진 기반 가상환경”제공기술 분야를 담아내고 있습니다.
주식회사 일렉콤이 단독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는 연구개발 사업으로서, 이동장치 & 모션플랫폼 위에서 사격이 가능한 신 개념의 시뮬레이터와 FPS 훈련 컨텐트가 연동될 경우 “가상현실”과 “이동 & 모션”의 물리적 상호작용 기술을 통한 신시장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
본 기술개발의 내용은 사격시뮬레이터 시스템에서 각 총기에서 스크린으로 발사되는 레이저를 분석하는 주요기술에 관한 것으로 사로별 레이저의 위치판별을 위한 레이저 분석 시스템의 연구개발입니다.
한국생산연구원, 주인정보기술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고 있는 해저 3,000급 모니터링 시스템 연구개발 사업입니다. 수심 3,000m급 해저환경정보 및 상태정보 수집을 우하여 각종 센서와 하이브리드 비전을 이용한 Embeded Device를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.
군 마일즈 훈련 및 기타 전술훈련에 있어 공포탄을 사용하지 않고 총성 효과음과 격발 인식을 “전자탄창 시스템”을 이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안전한 훈련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입니다.